쇼핑몰 제품촬영

쇼핑몰 컨설팅

여수에산다 2009. 3. 12. 17:37
A )온라인 소비자는 합리적인 소비를 하는가?

 - 충동구매를 많이한다.(충동구매를 하는 사람들의 특징)

- 소비자는 잠복기가 있다! (1~6개월)

- 사진(상세페이지에)3초로 결정한다..(결론 눈길을 끌어야한다.)
  (상세페이지와/메인페이지)

B ) 고객층이 다르므로 디자인을 달리한다.(마진20%가 되지 않음 망한다.)

1위부터~100위 까지 가격및 디자인을 밴치마킹한다.

- 오픈마켓 : 화려한다(눈길을 끌어야한다.)
- 전문점    : 고급스럽게 나간다.
- 종합쇼핑몰 : 개성을 찾아 나간다..

가전과 공산품은 가격으로 결정이 난다. (대형쇼핑몰에 기획전 에 참여를한다.)
과일/식품은 (저렴한 가격은 팔리지 않는다.)
-고객은 한번 이상 구매한 사람이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하면 상품의 질이 떨어진다는 것을 이미 학습을 하였기때문.

C ) 자기의 물건을 알리는 방법.
- 자기의 물건에 관한 기사나 광고를 스크립 해서 올린다.(신뢰도를 같는다.)
- 계시판이나 후기를 이용한다.

- 쇼핑웹진/상품퍼가기/블로그를 이용하여 퍼가기를 만든다.

1) 고객의 블로그는 (웹페이지로 확산이 된다.)
2) 댓글, 구매후기, 게시판은 조작을 한다.
3) 자사의 커뮤니티를 운용한다.._(고객을 찾아서 나의 물건을 광고하게 만든다.)
4) 연예인이나 유명인사의 이름을 사용한다..( 예) 전지현이 입는 옷.))
5) 자기만이 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낸다 ( 예) 인라인 무료강습.))
6) 콘텐츠의 가치를 창출한다. (난 쉬즈굿에서 구입했다..)- 고객에게 자부심을 준다.(고객을 셀러 브랜드로 인식)
7) 고객을 참여시켜라 (예) 비키니의 모델))
8) 유행에 따라 아이디를 생성한다..(품목에 따라 아이디가 다르다.) - 확장해 나간다.
9) 다이렉트로 고객이 올 수 있는곳을 만든다..( 사이트나 블로그)
  - 쇼핑몰에다 자기의 사이트나 주소를 찍어서 이미지를 올린다.
  - 인터넷에서 텍스트가 검색이 되므로 제목이나 텍스트를 이용하여 키워드의 정확도를 높여야 한다.
  - 고객과의 친절과 신뢰를 구축하라.
10) 기사를 적절히 활용하라 ( 보도는 완성이 되어야 인정을 받는다 ) 예 ) 태안사건, 기름이 스미지 않는 장화.
예 )  oneaday.com은 물품을 웹툰으로만 올린다.
11) 해외 시장은 지금이 적기가..(달러값이 올라 상대적으로 한국물건이 싸다.) 미 개척 분야다.

D ) a/s 문제와 세금
 - 결론 끝가지 가면 돈이나 시간의 손해를 본다..(법원에 가서 이긴 판매자는 없다.)
 - 세금은 택배사, 가족의 통장, 쇼핑몰 아이디를  조사하면 다 나온다 20%의 이익이 되지 않음 망한다.
 - 도매에서 물품을 구입하지 말아라..(구입과 즉시 더 싼가격으로 판매하는 곳이 있다.)
 - 판매되는 잠복기가 있으므로 물품을 구입하지 말고 미뤄라..(구입하면 재고가 쌓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