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스튜디오

2008. 12. 19. 21:19쇼핑몰 제품촬영

가) 실내스튜디오의 촬영구상및 빛보는법

그래이카드로 노출을 잡는다.. (정확한 노출은 느낌과 색깜으로 내가 표현하고자 하는것)
(노출계,  카메라의 내장노출계를 이용(그래이카드, 황인종의 피부)

화이트벨런스를 잡는다. (색상을 잡는다.)

나) 쇼핑몰의 배경과 디스플레이


배경은 본재품보다 흐린색으로 잡는다.
  1) 매인재품보다 색상이 짙으면 시선이 짙은색쪽으로 흐르므로 파스텔톤 쪽으로 가면 좋다.

조명은 작아야한다,(조명의 갯수)
   
  1) 반사가 많으면 촌스럽다.

반사가많으면 고급스럽지 않다,

색상은 단순하게 간다, (시선은 무체색에서 유체색으로 흐르므로 배경은 무체색에서 단순하면 좋다.)

지저분한 배경은 아웃포커싱 시켜라.

판사지는 면이 거칠면 빛이 부드럽다.

저가를 추구할려면,

색상을 짙게간다. 노출을 오버시켜서

고급스러움을 추구 할려면,

색감을 파스텔 톤으로 잡아라. 부드러운톤이 고급스럽다.

스트로보
재품은 : 포맥스 1000/400/600/400
광질에 따라 차이가 많이난다.

방향을 가지고 (재질에 따라 )결정한다, 밝음과 어둠을 가지고 표현한다.
반사판은 크기로 좌우한다.
흰색을 이용한 빛을 돌려서 빛을 부드럽게 한다.
스트로보의 광량은 적게 갈수록 좋다( 튜브가 보호되므로 )

창에서 들어오는 빛, 반사제품은 반사가 일어나게 촬영, 라인으로 손전등을 사용해도 된다.
(제품을 분석해서 그 느낌을 살리도록 해야한다.)


다) 지속광
재품명 : FL-500 5500k light panel (아래2개/ 옆면은 긴것 한개씩/ 탑 작은것 /각 조명은 라이트는 3파장 조명5개 들어감)

단점 : 설득력이 약하다.....

1) 지속광는 탁하다,
2) 상품이 튀지 않는다
3) 개성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