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아쿠아플라넷-물고기 여행

2018. 1. 18. 17:35여수 가볼만한 곳

여수 아쿠아플라넷은 여수 세계박람회장에 위치하고 있다.

건물은 4층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2층~3층이 통 수족관으로 만들어져 있고, 2층은 기프트샵, 푸드코드, 카페테리아, 다면 입체 영상관, 박물관은 살아있다. 3층은 아쿠아포리스트, 마린라이프, 오션라이프로 구성되어있고, 4층은 마린랑프 벨루가 관람석, 바다사자 관람석이 있다.


한화아쿠아플라넷 이용요금

일   반 23,000원

청소년 21,000원

어린이 19,000원

36개월 미만 무료입장(증빙설류)


한화여수아쿠아리움 연간회원권 출시

1인 80,000원


061-660-1111

오전10시 ~ 오후7시

입장마감 오후6시

전라남도 여수시 오동도로611

(여수시 수정동 744-1)


주차는 세계박람회장 공영주차장을 이용. 

벨루가(흰고래), 바다사자, 참물범, 바이칼 물범, 골든바브, 펄구라미, 윌리엄부나, 메인가노, 피라루크, 레드테일캣피쉬, 아로와나, 파쿠, 타이거쇼벨, 피라니아, 닥터피쉬, 블루탱, 머쉬룸레더코랄, 담수가오리, 골든트레발리, 블랙팁샤크, 카우노즈레이, 라운드폼파노, 화이트팁리프샤크, 제브라 상어, 자이언트그루퍼, 너스샤크, 배너피쉬, 나소탱, 피카소피쉬, 팬더그루퍼, 블루헤드놀래기, 프렌치엔젤, 룩다운, 락뷰티, 스왈로우테일 씨퍼치, 카디날피쉬, 오네이트 놀래기, 퍼플탱, 블랙백나비고기, 홍해아네모네피쉬, 블랙바군인고기 등의 물고기가 전시되어 있다.

입장권을 구입하고 2층으로 올라가면 벨루가(흰 고래)가 보인다 수족관은 3층까지 연결되어 있고 4층에서는 관람석이 있다.

옆으로 가면 다른 수족관에 큰 가오리가 눈에 들어온다. 

2층 안쪽으로 들어오면 관람석이 나온다.

3층로 올라가면 ~


스톤피쉬(Stone Fish)-

 울퉁불퉁 돌덩이처럼 생긴 외모와 보호색으로 위장할 수 있어요. 등에는 강력한 독침이 있답니다.

고스트수콜리온피쉬(Ghost Scorpoonfish)-

 몸색깔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어서 보호색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알록달록한 산호초 사이에 살기 때문에 매우 화려한 위장을 즐기지요.

점쏠배감펭(Red Lionfish)-

 사자의 갈기와 같은 지느러미를 쫙 펼치고 우아하게 헤엄쳐요. 둥지느러미의 가시에는 독이 있답니다.

글라스캣피쉬(Glass catfish)-

 몸이 투명하여 몸 속의 뼈까지 보이는 물고기입니다.

콜로소마(Colossoma)로 불리기도 한다. Pacu로 통칭되는 유사종들이 있으며 분류상 혼선되는 면이 있다.


식인물고기로 알려진 피라냐(Piranha)와 근연종으로 형태가 유사하나 몸길이가 80cm 내외까지 자라는 대형 담수어이다. 특히 유어기에는 Red piranha(Serrasalmus nattereri) 와 체색과 체형이 매우 비슷하지만 성장하면서 근육이 비대해져 좌우로 두껍게 보인다. 동물성 먹이 뿐 아니라 수초나 수면에 떨어진 단단한 식물의 열매 등도 강한 턱 힘을 이용하여 부수어 먹는 잡식성이다. 사육이 용이하고 성장이 빨라 식용어로서 이용되기도 한다. 이빨의 형태가 사람의 것과 닮아 인치어라 불리는 경우도 있다. 

3층으로 가면 카페테리아가 있어서 밖을 볼 수있다.


한화 아쿠아플라넷 여수점!

Hanwha Aqua Planet YEOSU~!

여수 볼만한곳 추천합니다~!